Germany-News-Banner

2019.4.29-5.3
1차 번역: 아세나 아타스


독일 외무장관, 브라질 외교 방문의 최고 의제: 민주주의와 중국 (DW) 더보기

마아스 (Heiko Maas) 외무장관은 브라질의 자이르 보우소나루(Jair Bolsonaro) 대통령과 인권 문제를 논의한  수백만 명의 베네수엘라인들이 도피중인 콜롬비아로 향할 예정이다이번 라틴 아메리카 방문에서 중국이 의제로 떠오르고 있다.


마아스 외무장관, 콜롬비아와의 평화협상에서 지속적인 지지 약속 (DW) 더보기

마아스 외무장관은 콜롬비아에 재정적 지원을 약속했다콜롬비아는 여전히 자국내 반란자들과의 충돌로 곤경에 처해 있다. 그러나 이웃 국가인 베네수엘라는 마아스의 콜롬비아 보고타 방문이 달갑지 않은 상황이다.


DGB(독일 노동조합 총연맹): “근거없는 제한적 고용계약은 폐지되어야 한다” (DW) 더보기

라이너 호프만(Reiner Hoffmann) DGB 회장은 “특별히 젊은 층의 경우 제한적인 고용계약으로 인해 삶에 대한 분명한 계획을 세우기가 어렵다고 말했다.


독일의 숙련 노동자 부족에 대한 끝없는 이야기 (DW) 더보기 

독일에서 숙련 노동자의 부족은 정말 얼마나 큰 것인가? 일부 업종에서는 취업 준비생들이 뜸해지고 있다. 많은 경우 문제는 보이는 것과는 달리 스스로 만들어진다.


테러와의 전쟁 지지를 다짐하며 서아프리카 순방에 나선 메르켈 (DW) 더보기

서아프리카 국가들에 대한 대테러 지원 강화는 메르켈의 주요 대륙 우선 정책 중 하나가 되었다. 메르켈 총리는 사헬 지역의 보안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약속했다.


니제르(Niger), 독일과 유럽연합을 비판하다 (DW) 더보기

메르켈 총리가 니제르에 도착하기 직전모하메드 바조움(Mohamed Bazoum) 니제르 내무장관은 서아프리카 국가들에 투자하려는 유럽연합의 의지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결혼하지 않고 파트너의 아이를 입양할  있게 됐다 (DW) 더보기

지금까지  파트너가 다른 파트너의 아이를 입양하기 위해서는 이 둘은 결혼을 해야 했다. 이것은 위헌이라는 판결이 났으며, 이에 연방 헌법 재판소는 새로운 규정을 요구하기로 결정했다.


2018년에 가장 인기 있는 독일 이름 (DW) 더보기

많은 독일인들은 고전적인 이름을 좋아한다지난 10년간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기 이름은 마리소피폴이다. 다른 나라에서도 마찬가지로 고전적인 이름들이 여전히 사랑받는다.


독일 경찰차에 부착된 극우 스티커로 인종차별 우려 (DW) 더보기

뒤스부르크(Duisburg)시에서 경찰차   대에 부착된 극우성향의 “정체성 운동(Identitarian movement )” 단체의 스티커에 대한 불만사항이 접수됐다. 이 극단주의 단체는 백인 민족주의 이념을 지지하고 있다.


독일 메이데이 시위수만  거리로 몰려 나오다 (DW) 더보기

독일 노조는 노동자들에게 유럽 전체 차원의 최저임금을 촉구하기 위해 거리로 나가자고 촉구했다. 또한 메이데이 주최측은 단체교섭권 강화와 다가오는 EU 선거에서 노동자들에게 투표할 것을 촉구했다.


독일, EU 국가중 가장 빈번하게 많은 망명을 허가 (DW) 더보기

사실 EU 국가마다 망명 신청자들을 인정하는 기준은 동일하지만실제로 망명자들을 인정하는 데는  차이가 있다. 2018년 기준 체코 공화국은 망명수용에 적극적이지 않은 반면, 독일은 가장 적극적으로 망명자들을 수용했다.


독일 페미니스트들, 탐폰에 대한 ‘럭셔리 세금‘ 철폐 요구 (DW) 더보기

탐폰과 기타 여성 위생 품목은 독일 세무 당국자들에 의해 “명품으로 간주된다이에 페미니스트 그룹은 독일 의회에 청원서를 제출하여 이것을 바꾸고 싶어한다.

광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