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6.3-6.8
독일 사회민주당을 임시로 끌고 나갈 트리오 (DW) 더보기
두 명의 주지사를 포함한 3명의 사민당 정치인들이 안드레아 나알레스(Andrea Nahles)의 사퇴 이후 임시로 당을 이끌어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당 지도자는 이달 말에 결정될 예정이다.
독일 중도 좌파 사민당의 전 당 대표 지그마어 가브리엘(Sigmar Gabrie), 트럼프 옹호 (DW) 더보기
전 외무부 장관이자 중도 좌파의 지그마어 가브리엘에 따르면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비판하고 북한과 협상하는 것은 잘하고 있는 일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가브리엘은 트럼프를 지지하는 사람들을 “어리석은 사람들”이라고 보는 것에 대해 경고했다.
독일 산업 연합(Bundesverband der Deutschen Industrie, BDI) 대표, 메르켈의 연정이 독일 산업에 해를 끼쳤다고 언급 (DW) 더보기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독일 연방 산업계에 거센 비판을 받았다. 독일 산업 연방 대표는 메르켈 행정부가 산업계의 큰 손해를 입혔다고 말했다.
D-Day: 공동 기념이 가능한가? (DW) 더보기
1944년 6월 6일, 나치 정권의 종말이 시작됐다. 역사상 가장 큰 상륙 작전에서 17만명의 군인이 노르망디 해변을 급습했다. 하지만 이 작전에 관련된 여러 나라는 이 사건을 다르게 보고 있다.
독일 내 이슬람 포비아 공격 상당히 감소 (DW) 더보기
독일 의회의 조사에 따르면 2017년 이후 반무슬림 공격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좌파당의 한 의원은 이들에 대한 혐오는 온라인과 커뮤니티 내 광범위하게 확산돼 있다고 경고했다.
독일 살인범 간호사 종신형 (DW) 더보기
전직 간호사인 닐스 회겔(Niels Högel)은 2005년까지 독일 병원에서 근무하는 동안 85명 이상을 살해한 혐의로 종신형을 선고 받았다. 그는 독일에서 가장 평온한 연쇄 살인범이다.
독일 외무부 장관, 이란에 핵 협상안 유지를 위해 방문 (DW) 더보기
하이코 마아스 장관은 이란의 핵 협상안을 수습하기 위해 다음주 테헤란에 방문할 것이라 발표했다. 독일 외무 장관으로는 처음으로 지난 2년간 이란을 방문한 마스 장관은 다음주 월요일 이란외교부 장관 모하마드 자리프를 만날 예정이다.
독일 의회로부터 찬사를 받은 30년 전 동독 시민 운동가들 (DW) 더보기
독일 연방의회는 30년 전 동독에서 평화로운 혁명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시민운동 그룹들과 교회들에 찬사를 보냈다. 공산주의의 희생자들을 기억하고 기념하는 행사가 계획 중이다.
온라인 혐오 스피치를 단속하기 위한 수십차례의 급습 (DW) 더보기
경찰은 선동과 금지된 표현 등을 사용하는 범죄 등에 대해 13개 연방 주에서 수색을 했다고 밝혔다. 독일 당국은 소셜 미디어에서 혐오 스피치를 강력하게 규제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유튜브, 혐오스러운 비디오와 홀로코스트를 부정 콘텐츠 금지 (DW) 더보기
구글이 소유한 비디오 공유 플랫폼 유튜브는 나치 이데올로기를 찬양하거나 홀로코스트와 9/11 등을 긍정하는 콘텐츠 등을 제거하겠다고 약속했다. 유튜브는 동영상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조정 중이다.
독일의 새로운 난민 노동법, 상식에 어긋난다고 비난받음 (DW) 더보기
독일 연방의원들이 이주민들을 더 손쉽게 통합시킬 뿐만 아니라 난민 신청이 거부된 이들을 더 쉽게 추방할 수 있도록 한 일련의 조치를 담은 법안을 통과시켰다. 전문가들은 이 법이 혼합된 신호를 보낼 뿐만 아니라 심지어 위헌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독일 녹색당, 여론조사에서 메르켈 정당을 앞지르다 (DW) 더보기
여당인 녹색당이 새로운 지지율 여론조사에서 앙겔라 메르켈의 보수정당인 기민당을 앞지르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중도 좌파인 사민당은 훨씬 더 떨어졌으며, 극우 정당인 독일을위한대안도 하락했다.
독일의 한 호수에서 자신을 문 개를 자기방어로 익사시켜 죽인 남성 (DW) 더보기
바이에른의 한 호수에서 수영하던 남자가 자신의 팔을 물고 놓아주지 않은 개를 물에 빠뜨려 익사시켰다. 이 개의 소유주는 피해자가 중상을 입었을 경우 신체 상해로 기소될 수 있었다.
독일 젊은이들, 그들의 정치적 파워를 일으키다 (DW) 더보기
유럽의회 선거는 독일 젊은 사람들이 그들의 목소리를 투표를 통해 내고 싶다는 것을 분명히 보여주었다. 이 현상을 관측하는 사람들에 의하면 새로운 정치 세대가 등장하고 있으며, 이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그들의 생각과 우선 사항을 공유하고 있다고 말한다.
독일 보트 선장 피아 클렘프(Pia Klemp) 피난민 구출을 이유로 이탈리아 감옥에 갈 위기 (DW) 더보기
피아 클렘프가 지중해에서 익사 될 위기에 있는 사람들을 구했으나 이들의 불법 이민을 도운 혐의로 기소됐다. 본(Bonn) 출신인 피아 클렘프는 이탈리아 당국이 “쇼를 위한 재판”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독일 당국, 2019년 대부분의 교회 망명 케이스 기각 (DW) 더보기
미디어 보도에 따르면, 독일 연방이민난민청(BAMF)이 2019년 상반기 4개월 동안의 교회 망명 케이스에 대해 기각했다. 인도주의 그룹에서는 이같은 거절에 대해 강력하게 비판했다.
카셀(Kassel)의 한 정치인 총격 사망 사건 용의자 체포 (DW) 더보기
독일의 한 지역 정치가가 사망한 것과 관련해 용의자가 체포돼 조사를 받았다. 발터 류브케(Walter Lübcke) 의원은 지난주 카셀 근처의 그의 집 테라스에서 총격에 의해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