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유 매거진 “장벽 너머 (Beyond the Wall)”

유럽에서 생태, 환경, 평화, 공존, 평등, 풀뿌리 민주주의 등의 가치를 내세우며 녹색 정치의 실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한국 녹생당 유럽 당원 모임 (녹유)이 있는걸 아시나요? 

또 녹유에서 정기적으로 매거진을 발간한다는 사실도 아셨나요?

며칠 전 녹유의 정기 매거진 “똑똑똑, 녹유” 14호가 뜨끈뜨끈 출판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소나기랩의 이은서, 정지은, 손어진 님의 글도 포함돼 있습니다.

특별히 이번 14호는 2019년 베를린 장벽 붕괴 30년과 2020년 독일 통일 30년이 되는 시점에서 통일, 분단, 경계와 같은 일회성인 것 같으면서도 일상적인 경험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접근했다고 합니다. 독일에서 통일을 경험한 각기 다른 네 사람들의 인터뷰 외에도 북한에서 남한으로, 유고슬라비아에서 세르비아로, 혹은 한국에서 독일로 전환되는 경험담들이 이번호에 담겨 있습니다. 수많은 형태의 경계와 고립, 그리고 장벽의 체험이 이번 14호 “장벽 너머 (Beyond the Wall)”를 탄생시킨 것입니다. 

당원들의 열정과 사유로 태어난 똑똑똑, 녹유 14호. 

이 특별호가 90부에 한정하여 지금 절찬리에 판매 중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배송료 포함 12유로. 주문은 jieun.marda@gmail.com으로 하시면 됩니다. 수입금은 녹유 매거진 제작비와 녹색당 후원금으로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평소 독일 통일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 
베를린 장벽 붕괴 후 30년이 지난 지금 통일독일 사회가 궁금하신 분들.
그리고 우리 주변에 존재하는 보이지 않는 분단과 경계선에 관해 고민하시는 분들.

이번 매거진을 자신에게 혹은 타인에게 한번 선물해 보시면 어떨까요?

매거진에 수록된 기사들 맛보기☞https://www.facebook.com/kgreens.eu/

신청 방법

– 메일로 신청 후 해당 계좌로 입금
– 신청 메일: jieun.marda@gmail.com (메일에 이름, 신청 부수, 받는 사람 우편함 이름 및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 신청 기간: 2020년 2월 9일(일)까지 / 2월 10일 배송 예정
– 계좌명: Jieun Jung  / IBAN: DE50 8605 5592 1632 6432 66 / 은행명: Sparkasse Leipzig

목차
총 88페이지

편잡장의 말_정지은 -2-

1. 인터뷰 넷 – DDR을 경험한 사람들 -4- 
Timo Scholz 티모 숄츠 
Suska Göldner 수스카 굘드너 
Ina Hoppe 이나 호페 
Matthias Rechenberg 마티아스 레헨베르크 

2. 베를린 장벽 붕괴 30년 -18-
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을 ‘기념’ 한다는 것_이은서
베를린 장벽과 실패한 혁명_김인건
‘우리가 인민이다(Wir sind das Volk)!’는 오늘날 무엇을 뜻하는가?_한상원

3. 문화 예술로 보는 경계 -35-
금지된 자유를 꿈꾸며 – 지극히도 개인적인 그러나_이시안
베를린 장벽, 사람의 이야기_손어진
두 편의 영화, 경계를 말하다_조은애
“우리를 보라” 선무 작가 독일 뮌헨 개인전_박현수

4. 경계 그 너머의 사람들 -57-
Nikoleta Markovic 니콜레타 마르코비치_손어진 
A와의 인터뷰_김인건 
한 인간, 세계인으로, 정주민들과 조화를 이루고 평화롭게 사는 삶_안차조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