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6.10-6.16
베를린에서 동성애 혐오 폭력으로 다친 두 명의 여성 (DW) 더보기
경찰은 한 남자가 동성애 혐오로 보이는 폭력을 가해 두 명의 여성이 다쳤다고 말했다. 이 사건은 런던의 한 레즈비언 커플에 대한 폭행이 벌어진 일이 국제적으로 주목을 받은 이후 발생했다.
게이를 전환하는 “치료법” 금지 발표 (DW) 더보기
“동성애는 질병이 아니며 치료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보건부 장관 옌스 스판이 말했다. 독일에서는 한 해 약 1000건 정도 게이들의 성적 취향을 바꾸고자 하는 치료 시도가 있는 것으로 집계된다.
러시아 제재 논쟁과 관련 독일의 동과 서의 분열 (DW) 더보기
독일 동부 주(작센주) 주지사는 독일 정부의 러시아에 대한 제재 조치를 멈추기를 원한다. 이 지역에서 극우 정당인 독일을위한대안(AfD)가 더 많은 지지를 받고 있으며, 이같은 상황은 이러한 정치적 입장과 더 많은 연관이 있다.
뮌헨 지역에서 거대한 우박이 총알처럼 내림 (DW) 더보기
뮌헨 지역의 많은 사람이 테니스공 크기의 얼음 덩어리가 차 유리창을 부수고 주택을 손상시켰다고 밀했다. 독일의 다른 지역들도 폭풍우에 타격을 받았다.
동베를린과 서베를린 구석구석을 조사한 비밀경찰 슈타지(Stasi) 기록 드러남 (DW) 더보기
동독 비밀경찰이 반체제 인사를 가둔 구 감옥이었던 한 박물관(Berlin-Hohenschönhausen Memorial)에서 과거 슈타지가 동독 사회를 통제하고 쿠데타를 계획하기 위한 거대한 위치들을 엮은 망을 지도로 만들었다.
앙겔라 메르켈의 후계자: 아네그레트 크람프–카렌바워는 여전히 총리로 취임할 수 있을까? (DW) 더보기
오래전부터 메르켈에게 지명받은 카렌바워는 국제적이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하지만 당내에서 카렌바워가 총리직을 수행하는 것이 적합한지에 대한 논쟁이 일고 있다.
베를린의 야심찬 프로젝트 “훔볼트 포럼(Humboldt Forum) 박물관” 오픈 연기 (DW) 더보기
베를린에 있는 프로이센 왕궁을 보존하기 위해 제건되고 있는 훔볼트 포럼은 알렉산더 폰 훔볼트(Alexander von Humboldt, 독일 프로이센 귀족이자 학자)의 250번째 생일을 기념하며 박물관을 개장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베를린 신공항처럼 모든 것이 보류 상태이다.
낙태법에 의해 유죄판결을 받은 독일 의사들 (DW) 더보기
일부 의사들이 낙태 시술이 어떻게 진행되는지를 설명하는 것을 금지하는 규정을 어긴 것이 드러났다. 이들 의사에 대한 유죄판결에 반대하는 사람들은 낙태에 대한 부족한 정보는 건강과 권리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여론조사에서 사상 최저치를 기록한 사민당이 메르켈과의 연정에 부담을 더 하고 있다 (DW) 더보기
새로운 여론조사에 따르면 사민당은 극우정당 AfD보다 떨어진 11%로 지지율이 하락했다. 환경 정당인 녹색당은 27% 지지를 받아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정당을 유지했다.
2019년 독일,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연합군 동맹(Saudi-led coalition)에 무기 수출 (DW) 더보기
독일 정부는 예멘에서 전쟁 중인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연합군 동맹에 올해까지 10억 유로가 넘는 무기 선적량을 기록했다. 이 같은 승인은 수출규제가 시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행된 것이다.
독일 뒤스부르크(Duisburg)에서 중국의 무역 영향력 확대 (DW) 더보기
중국의 새로운 국제 무역로의 종착점 중 하나인 산업도시 뒤스부르크는 많은 중국 기업들에 잘 알려져 있다. 뒤스부르크의 많은 주민은 베이징의 커지는 영향력에 대해 긍정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