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8-04.13
1차 번역: 아세나 아타스
메르켈 총리, 영국 메이 총리의 초청으로 브렉시트 회담 (DW) 더보기
영국 총리는 이번 주 EU 정상 회담에서 브렉시트 연장에 대해 또 한번 요청할 것이다. 메이 총리는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과 만나기 전에 메르켈 독일 총리와 회담을 갖을 예정이다.
독일 AfD, 이탈리아의 새로운 포퓰리스트 연합 연맹에 가입하다 (DW) 더보기
독일을위한대안(AfD)이 유럽연합(EU) 의회 선거 이후 이탈리아의 극우 정당들과의 새로운 동맹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그들은 극우 연합이 유럽연합을 대대적으로 흔들기를 희망한다.
독일 연방의원들, ‘광적인 임대료‘를 통제하기 위한 몰수에 대해 논쟁중이다 (DW) 더보기
독일 정치 지도자들은 정부가 주택을 몰수함으로써 대도시의 치솟는 집세에 잡는 것에 대해 상이한 의견을 가지고 있다. 한 보수 정치인은 이 제안이 동독 사회주의 스타일의 낌새를 보인다고 비판한다.
행동주의 예술가에 대한 조사는 중단됐지만, 여전히 의문점은 남아있다 (DW) 더보기
예술인 집단 ‘정치적인 아름다움을 위한 센터(Zentrum für Politische Schönheit, ZPS)’는 500일 가까이 범죄 수사를 받았다. 이제 그 절차는 중단되었지만 예술가들은 예술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추가적인 조사를 요구하고 있다.
전 세계 수요 감소로 타격을 입은 독일 수출 (DW) 더보기
독일 수출이 1년 만에 전월 대비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다. 브렉시트 우려, 무역갈등, 세계적으로 수요가 감소하는 요인이 되고 있다. 연방통계국이 지난 2월 독일 수출은 전월에 비해 1.3%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이 수치는 1년 만에 가장 큰 수출수입 감소를 나타낸다.
뮌헨에서 전쟁범죄 재판 중인 독일 IS 대원 (DW) 더보기
이라크에서 이슬람국가(IS) 테러단체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진 독일 여성에 대한 재판이 뮌헨에서 진행됐다. 그녀는 포로가 된 한 야지디(Yazidi) 소녀에게 물을 주지 않아 죽게 한 이유로 전쟁범죄로 기소되었다.
독일, 예멘 유엔 감시단에 합류 (DW) 더보기
독일 정부는 호데이다(Hodeida)에서 휴전 상황을 감독하기 위해 비무장 군인과 경찰을 파견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멘 내전으로 수만 명이 사망하고 인도주의적 위기가 촉발한 가운데, 독일 군대가 거기서 큰 역할을 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독일 하인리히 뵐 재단(Heinrich Böll Stiftung)은 왜 파키스탄을 떠났나? (DW) 더보기
하인리히 뵐 재단은 파키스탄 정부의 부담스러운 규정으로 인해 효과적인 업무 수행이 불가능한 바 운영을 중단해야 했다고 말했다. 분석가들은 다른 NGO도 파키스탄 당국에 의해 활동이 축소되고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고 지적한다.
독일, 사우디 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에 무기 수출 (DW) 더보기
독일 연방안전보장평의회(Bundessicherheitsrat)는 예멘의 전쟁 연합군에 무기 수송함을 허가했다. 유럽 국가들은 독일이 중동지역 무기 수출을 금지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대마초 운전자는 더 이상 자동으로 면허를 잃지 않는다 (DW) 더보기
대마초를 피우다가 걸린 운전자에 대해 더 이상 자동으로 면허를 잃게 하는 것이 폐지됐다. 한편 전문가들은 대마초를 필 경우 하루가 지나도 여전히 혈액 속에 THC(tetrahydrocannabinol, 테트라히드로칸나비놀)를 보유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메르켈 총리, 우크라이나 대통령 페트로 프로셴코(Petro Poroshenko)와만 회담 (DW) 더보기
메르켈 총리가 프로셴코 대통령과만 만난 반면, 프랑스 대통령은 그의 경쟁자까지 만났다. 메르켈 총리가 당선 가능성이 있는 초보 정치인을 만나지 않았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았다.
100세의 독일 여성, 시의회 선거에 출마하다 (DW) 더보기
전직 교사인 리셀 하이세(Lisel Heise)는 그녀의 고향인 키르히하임볼란덴(Kirchheimbolanden)에 있는 수영장을 다시 열기 위해 오랫동안 목소리를 높여왔다. 100번째 생일을 맞은 그녀는 지방의회 의석을 노리고 있다.